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청약 흥행 운정신도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분양

  • 등록 2023.12.10 17:30:18
크게보기

매머드급 단지 아파트, 744세대 분양
단지 내 스타필드 빌리지, CGV 등 조성
역세권 단지, GTX-A(예정)노선 내년 개통

 

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P1, P2블록)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10일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20일에는 일반공급을 시작한다. 당첨자는 12월27일(수) 발표된다. 총 4개타입 ▲84A(244세대)▲84B(244세대)▲84C(250세대)▲164P(6세대)이다. 총 744세대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물량은 각각 441세대, 303세대로 나뉜다. 84A타입의 분양금액은 최소 6억8,660만원에서 최대 7억9,990만원으로 산정됐다.

 

84C타입의 경우 최소 7억1,540만원에서 최대 8억880만원까지 가격이 분포돼 있다. 상기 공급금액은 발코니 확장비용 및 추가선택품목 미포함 금액이며, 주택공급계약 체결 시 별도 계약을 통해 선택이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금액은 84A타입의 경우 726만원 수준이며, 84B타입은 686만원 수준이다. 84C타입은 826만원이다. 공급금액은 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순서로 납부하면 된다. 현 시점에서 입주예정일은 2025년 8월로, 정확한 입주일자는 추후 통보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내에는 국내 최초로 '스타필드 빌리지'가 들어선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 개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이다. 지상 1층~4층 규모로 ▲온 가족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와 엔터테이먼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등 주민의 일상생활 서포트와 개인의 취향을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또 단지 내 스트리트몰도 설치할 계획으로 세계적인 건축기업 '베노이'가 설계할 예정이다. '베노이'는 스타필드 하남과 인천국제공항, 롯데월드타워 등을 설계한 기업이다.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관인 CGV도 상여관 6개 규모로 입점 예정이다.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 예정으로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운정신도시 핵심입지에 조성돼 교통과 자연, 상업시설 등 우수한 입지를 갖추게 된다.

 

단지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운정역을 통해 일산신도시와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상암), 용산, 서울역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단지에서 운정역까지 보행데크와 브릿지를 연결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정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이용해 서울로 이동이 편리하다.

 

운정신도시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A(예정)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A노선은 파주운정역(가칭)에서 서울역과 삼성역을 거쳐 동탄역까지 연결된다. GTX-A(예정)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2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산초등학교, 파주와동초등학교, 한가람중학교 및 가람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과 파주출판도시도 차량으로 20분 안팎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운정호수공원과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운정호수공원은 72만4937㎡에 달하는 생태공원으로 여의도공원의 3.2배에 이른다. 이곳에는 호수와 바닥분수대, 테마별정원,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휴식 및 여가시설이 마련돼 있다. 단지에서 소리천변과 연결되는 산책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에서 유일하게 단지 내에서 주거와 문화, 교육, 의료, 쇼핑 등을 누릴 수 있는 매머드급 복합주거단지로 오피스텔 분양 완료 후 아파트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많다"며 "운정역세권 단지이며 각종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파주 외 경기고양, 서울은평 등 인근 지역 수요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1-2번지 일원에 올라가는 지하5층-지상49층 3개동 아파트다. 용적률과 건폐율은 각각 599%, 60%로 총 744세대다. 주차 대수는 세대 당 1.48대로 넉넉한 편이다.

노민호 기자 domino365@housingwatch.co.kr
Copyright @하우징워치 Corp. All rights reserved.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하우징워치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 금지합니다. Copyright ⓒ Housing W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