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신영지웰 평택화양, 계약금 500만원이면 입주시까지 부담 無

  • 등록 2024.09.04 11:53:08
크게보기

 

신영지웰 평택화양이 부담 없는 계약조건을 내세워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는 평택 화양지구에 선보인 ‘신영지웰 평택화양’의 계약조건을 변경했다고 전날 밝혔다. 기존의 1차 계약금 1,000만원을 500만원으로 낮추고, 2차 계약금 및 중도금 전액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1차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적으로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없다. 계약 이후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화양지구 9-1블록(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총 999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다.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돼 있고,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단지는 화양지구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있고,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도보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중·고교와 학원가도 가깝다. 

 

또 38번 국도와 서해안 고속도로로 지역 내외 이동이 수월하며 안중대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가 각각 올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 10월 동시 개통되며 오는 2030년에는 서해선과 경부고속선도 직결될 예정이다. 안중역에서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 등지로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전체 부지면적의 약 35%를 조경에 할애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는 4Bay 맞통풍 구조(84D 제외)가 적용되며 84D 타입은 2면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타입별로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84A 제외) ▲대형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을 통해 수납공간도 늘렸다. 84A 타입의 경우 드레스룸 내 대형 통창이 설치된다.

 

84㎡A·D타입의 경우 광폭 LDK 구조를 통해 개방감과 통일감을 높이는 동시에 'ㄷ'자형 설계(84B, C타입)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84A타입은 거실과 주방에, 84D타입은 내부 전체에 우물천장을 도입,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최대 2.47m의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세대창고, 건식사우나와 풋살장과 더불어 실내 체육관 및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 등 랜드마크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여전한 고금리 기조와 날로 치솟는 분양가 상승 흐름 속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추고자 계약조건을 완화하게 됐다"며 "화양지구 최중심 입지라는 상징성과 우수한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실수요는 물론 투자 수요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노민호 기자 domino365@housingwatch.co.kr
Copyright @하우징워치 Corp. All rights reserved.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하우징워치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 금지합니다. Copyright ⓒ Housing W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