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금호벽산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시동…1963가구 규모·최고 24층

  • 등록 2024.12.12 13:50:36
크게보기

 

금호벽산아파트가 지구단위계획 심의를 통과하면서 23년만에 리모델링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전망이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열린 제1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서 성동구 금호동1가 633번지 금호벽산아파트 지구단위계획 결정(안) 자문 및 경관계획(안) 심의를 진행한 결과, 수정동의 및 원안 가결 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지는 대현산공원 및 독서당공원과 인접한 지역으로 지하철 5호선 행당역과 신금호역 사이다. 준공 후 23년이 경과한 공동주택 리모델링사업 추진을 위해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자문 및 경관심의를 받았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안과 경관계획안은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결정으로 리모델링 계획은 종전 1,707가구에서 1,963가구로 세대수가 증가된다. 용적률 역시 219%에서 316%로 크게 상승한다. 최고 층수의 경우, 기존 20층(64.6m)에서 최고 24층(71.4m)으로 상향조정된다.   

 

이번 심의 통과로 향후 성동구에서 사업계획승인과 지구단위계획 의제 처리가 이뤄지면 본격적인 리모델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노민호 기자 domino365@housingwatch.co.kr
Copyright @하우징워치 Corp. All rights reserved.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하우징워치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 금지합니다. Copyright ⓒ Housing W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