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미니 모아타운' 송파구 거여동 555 일원, 사업 가능성 두고 의견 분분

  • 등록 2022.11.11 12:49:36
크게보기

단독주택 비율 多, 모아타운 후보지 중 면적 가장 작은 1만㎡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 많아 추진동력 약하다는 평가 지배적
지난 10월 제1구역 주민 대상으로 설명회 개최

 

송파구 거여동 555 일원이 '22년 상반기 모아타운 후보지로 선정된 후 4개월 만에 1구역 주민들을 상대로 설명회를 연 가운데, 1만2,813㎡ 규모의 미니 모아타운 사업이 가능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올해 6월 22일 함께 후보지에 이름을 올린 중랑구 망우3동(98,171㎡)과 비교하더라도 체급이 약 7.6배 정도 차이난다.   

 

11일 정비업계 따르면 거여동 모아타운은 총 3개 구역으로 나눠 신청한 가운데, 최근 1구역 토지등소유자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모아타운 지정내용과 가로주택정비사업 절차, 향후 사업추진계획 등을 공유했다. 정비업체 한 곳이 사무실을 마련해 각 구역별 추진위원장들과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단독주택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점은 사업성 확보 차원에서 긍정적이지만, 실거주하고 있는 주민분들의 연령대가 높아 추진동력이 약할 수 있다는 게 거여역 근방 공인중개사들의 중론이다. 모아타운 후보로 선정된 지역과 입주한지 올해로 30년차가 된 거여현대1차아파트의 통합 개발도 한때 거론됐으나 별다른 진척사항은 없었다.

 

거여동 555 일대 3개 구역은 제2종일반주거지역이며, 토지 모양은 길게 뻗어 있어 반듯하지 않다. 금호어울림, 거여우방1차, 거여현대1차 앞쪽으로 각각 1~3구역으로 보면 된다. 거역 8번출구 쪽 대로변은 준주거지역으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최근 토지 2개 필지를 매입한 사업자가 다세대빌라 공사를 진행 중이다. 

 

 

거여역 인근 A공인중개사는 "거여마천뉴타운(재정비촉진지구) 내에서도 거여동은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과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등 재개발을 통한 1,000세대급 신축아파트 공급이 차례대로 이뤄지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거여역을 품고 있는 모아타운 후보지 또한 입지 면에서 다른 구역 대비 충분히 경쟁력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진현우 기자 jinbio92@housingwatch.co.kr
Copyright @하우징워치 Corp. All rights reserved.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하우징워치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 금지합니다. Copyright ⓒ Housing W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