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KT청량지점 부지에 19층 높이 도생·오피스텔 조성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건립 예정
복합공공청사부지 제공, 공공기여 부담 계획 포함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8구역 재개발과 인접한 KT청량지점 부지에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전날(26일) 제1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368번지 일원 KT청량지점 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지는 2021년 12월 KT청량지점 이전 후 미개발된 부지로, 청량리역 일대 홍릉로변에 입지하고 있으며 주변지역은 청량리8구역 주택재개발정비구역과 연접한 제3종일반주거지역이다.

 

세부개발계획(안)은 지하4층·지상19층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135가구) 및 오피스텔(20가구), 근린생활시설 건립 계획과 함께 복합공공청사부지를 제공하는 공공기여 부담 계획이 포함됐다.

 

KT부지에서 공공기여되는 토지는 향후 청량리제8구역의 공공기여 토지와 통합해 공공청사 부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 공공청사 내 창업·산업지원센터 및 주민복지시설 등 지역 필요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세부개발계획 결정을 통해 대규모 유휴부지를 홍릉연구단지와 연계한 주거지원의 거점으로 개발하고 공공기여 부지 확보를 통해 향후 산업 지원 및 보육·돌봄 시설을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청량리 광역중심지에 걸맞는 지역환경 개선 및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