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남산·한강뷰' 한남5구역에 2560가구 공급… 수색 13구역엔 초등학교 신설

건폐율 감소로 쾌적한 단지 조성… 남산 조망 최대 확보
수색동 341-번지 일대 기존 획지구역, 학교시설로 변경

 

남산과 한강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서울 강북권 '노른자 땅' 한남5구역에 2560가구가 공급된다.

 

서울시는 지난 5일 열린 제11차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한남5재정비촉진구역 블럭별 용적률 및 높이 조정에 따른 재정비촉진계획 경미한 변경과 경관심의안'을 조건부 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남5재정비촉진구역은 용산공원 동쪽에 위치한 동빙고동 60번지일대로 면적만 18만3707㎡에 이른다. 지난해 12월 교통영향평가심의를 통과하고, 건축위원회 심의 신청을 앞두고 있다.

 

이번 변경은 한남뉴타운의 90m 높이에 대한 기준은 준수하되, 남산에 대한 조망은 오히려 확대되도록 일부 획지의 높이를 부분적으로 조정했다. 한강변에서 남산을 향하는 전면부의 스카이라인은 낮추고 대신 후면부에 가려지는 건축물의 높이에 대해서는 유연성을 부여한 것이다.

 

이에 따라 건페율은 35%에서 30%로 감소하고, 건축물 동수도 66동에서 52동으로 감소해 기존 계획보다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가구수는 공공주택 384가구를 포함해 2560가구가 공급된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남산과 한강 등 자연환경 입지 여건이 우수한 한남5구역은 남산과 한강이 어우러진 대규모 공동주택으로 재탄생될 것"이라며 "한남동 지역의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남산 경관을 고려한 명품 주거단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위원회에서는 은평구 수색동 341-6번지 일대 수색13재정비촉진구역에 대한 촉진계획 변경안도 원안가결 했다.

이번 통과된 수색13구역 촉진계획으로, 기존 복합용지로 결정되었던 조합 소유의 획지와 서울특별시교육청 소관이었던 도로부지 내 필지의 맞교환을 통해 수색초등학교 용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