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HDC현산, 입주민이 참여하는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진행

HDC현대산업개발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인 프라이빗시네마와 드라마틱써클을 비롯한 4곳의 테마정원에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중이다.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인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지난 3월 처음 시작해 이번이 다섯 번째 시간으로 이날 주제는 가을을 담은 ‘실루엣’이었다.

 

단지 야외 메인 광장인 원더풀 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 어반가든, 부티크가든을 포함한 총 4곳에서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가을 식물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조화롭게 군집을 이뤄 가을 경관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을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가드닝 교육에 참석한 입주민은 ”봄부터 시작된 가드닝 클래스에 참여하며 주민들과 함께 직접 가꾼 테마정원이 계절별로 어떻게 변해가는지 보고, 이웃들과 소통하는 체험이 매우 특별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문적인 가드닝 내용임에도 정원이나 식물에 관심이 있는 입주민들이 배움에 대한 의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호응이 매우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이후에도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발한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되어 이웃들과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11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진행 중이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봄의 ‘약동하는 힘’을 주제로 봄 식물 식재뿐 아니라 토양과 비료의 이해를 다뤘으며, 6월과 8월에는 여름 계절의 ‘색과 형태의 대비’를 주제로 잡초와 병충해 관리, 자연주의 정원을 교육 주제로 다뤘다. 이번 가을 교육 이후 다가오는 11월은 겨울나기 작물인 구근 작물에 대한 식재와 겨울철 식목 관리를 다룰 예정이다.

 

한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최근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어워드에서 단지 내 조경인 시그니처파크가 올해의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어워드에서도 파이널리스트에 진출하기도 했다.

 

서울 도심 속에서 입주민들에게 초대형 단지 안 절정의 자연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 각각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들에게 계절별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