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방배5구역, 마감재 유상옵션 무엇?…"평면 특화옵션 할까, 말까"

 

'디에이치방배'로 새롭게 태어날 방배5구역이 다음 달 일반분양에 들어간다. 앞서 조합원들을 상대로는 마감재 옵션 설명회를 진행하며, 조합원 계약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모양새다. 

 

24일 정비업계 따르면 방배5구역 재건축 조합(조영택 조합장)은 이달 22일(월) 서초구청에서 개최된 분양가상한제 심의위원회에서 평당 일반분양가 6,496만7,000원을 통보받았다. 차주 분양 예정인 래미안 원펜타스의 평당 일반분양가(6,736만9,500원)와 비교하면 약 240만원 낮은 수준이다. 조합은 오는 8월 중순 일반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합원 계약일은 이달 31일(수)까지다.

 

조합은 일반분양가 결과를 알린 직후, 조합원들을 상대로 마감재 옵션 설명회도 곧장 진행했다. 조합은 현대건설과 2017년 계약한 내용을 기초로, 몇 차례에 걸쳐 마감재 등급을 상향 조정해 왔다. 방배5구역은 ▲창호(이건창호) ▲엘리베이터(미쓰비시) ▲마루(유럽산 원목 마루) ▲주방가구(독일산) ▲상판(세라믹) 등으로 결정했다.

 

조합은 창호의 경우 전량을 이건창호 제품을 택했으며, 이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선 거의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자평했다. 조합원 세대는 현관과 주방, 욕실 모두 이탈리아산 포세린타일이 들어간다. 세면기 수전과 샤워수전은 모두 독일산 한스그로헤(Hansgrohe) 제품으로 이뤄진다. 일반분양의 경우 대부분 국산제품이 들어가는 것과 대비되는 대목이다.

 

조합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마감재 유상옵션으로는 ▲평면 특화 옵션 ▲거실/복도 고급화(세라믹타일) ▲거실/ 침실 바닥 고급화(원목마루 헤링본) ▲침실 반침장 ▲드레스룸 슬라이딩도어 ▲현관중문 자동화 등이 안내됐다. 방배5구역의 39평형의 경우, 기본 평면도는 방 4개로 구성된다. 다만, 방 3개를 원할 경우 약 4,400만원 상당의 평면 특화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조영택 조합장은 거실과 주방 면적을 여유롭게 가져가는 방향으로 평면 특화 옵션(방 4개→3개)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밖에도 본인이 선택할 유상옵션 항목을 조합원들에게 공유했다.

 

방배5구역의 일반분양 물량은 약 1,200여개다. 전체 주택공급물량 중 일반분양 물량은 약 40% 수준이다. 방배5구역은 2018년 6월 18일부터 이주를 개시했으며, 지난해 1월 31일 만기도래에 따라 이주비 대출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대출만기는 2027년 1월 31일까지다.

 

올해 2월 임대주택(266세대)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서초구청 입회 하에 선추첨을 완료했다. 방배5구역은 총 3,065세대를 짓는 재건축 사업으로, 이중 임대주택은 266세대로 전부 59㎡로 이뤄져 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