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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성수1구역 "홍보기준 딱 정해줄게"…시공사 개별홍보 과열 방지차

 

성수1구역이 정비계획 변경(안) 결정고시를 앞둔 가운데, 시공사들의 과열된 홍보를 방지하고자 '홍보 기준'을 마련했다. 성수전략정비구역은 4개 사업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대형 시공사들을 중심으로 조금씩 경쟁 구도가 갖춰지고 있는 분위기다. 정비계획 변경(안) 결정고시를 기점으로, 시공사 선정을 위한 사전 준비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8일 정비업계 따르면 성수1구역은 최근 시공사들의 과열된 홍보 활동에 어느 정도 제약을 걸고자, 이사회를 개최했다. 홍보 활동 기준을 마련해 주는 것이 목적이다. 성수1구역은 기존의 홍보활동에 더해, 모델하우스와 갤러리 투어 등이 가능하도록 결정했다. 앞선 홍보 외에 ▲강연회 ▲설명회 ▲설문조사 등은 금지된다. 조합원들의 민원이 발생하거나, 지침사항을 위반할 경우 경고 또는 제재 조치가 이뤄질 수 있음도 밝혔다.

 

서울시는 작년 12월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를 열어, 성수전략정비구역(1~4구역)의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 4곳은 지난 2009년 성수전략정비구역으로 지정됐고, 2011년 정비계획(안)이 수립됐다. 다만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난항을 겪어왔고, 지난 2021년 신속통합기획 대상지로 선정되며 전환점을 맞이했다. 성수전략정비구역의 정비계획(안) 변경 결정고시는 상반기 중 나올 전망이다.

 

정비계획 변경(안) 결정고시가 이뤄진 후 시공사 선정도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실제 공사도급순위 10위권 이내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성수전략정비구역에 수주의향을 타진하고 있다. 시공사들의 사전 홍보 작업도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성수 쪽에는 시공사들이 수주를 염두에 둔 상황에서 전략적 거점을 마련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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