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금호건설,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 이달 분양… 13년 만에 새 아파트

신규 공급 없던 도봉동, 13년만의 새 아파트
도봉역·방학역 도보역세권… 창동·상계 개발 '호재'

 

서울 도봉구 도봉동에 13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금호건설은 서울시 도봉구 도봉 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30일 청약홈에 따르면 다음 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8일에는 일반공급을 시작한다. 당첨자는 11월15일(수) 발표된다. 일반분양 타입별 가구수는 ▲59A(2세대)▲75A(28세대)▲84A(5세대)▲84B(64세대)▲84C(31세대)다. 총 130가구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물량은 각각 66세대, 64세대로 나뉜다. 

 

75타입의 분양금액은 최소 7억,5,550만원에서 최대 8억1,550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됐다. 84타입의 경우 8억3,310만원에서 9억590만원으로 가격이 산정됐다. 

 

본 공동주택의 모든 주택형은 발코니 확장을 감안해 설계됐고, 이에 따라 본 주택의 발코니는 일괄 확장을 전제로 분양가에 포함되며, 전세대 발코니확장을 일괄 시공해 공급하므로 계약자는 개별적으로 발코니 미확장을 선택할 수 없다. 현 시점에서 입주예정일은 2026년 3월이다. 정확한 입주일자는 추후 통보된다.

 

해당 단지는 청약 당첨이 되더라도 청약 당첨 1주택자의 기존주택 처분의무가 폐지되면서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아도 되며 실거주 의무가 없다. 전매제한은 1년이며 중도금 대출은 60%까지 가능하다.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는 도봉동에 13년 만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희소성이 높다. 도봉동에선 지난 2010년 입주한 '도봉역 한양수자인'이 마지막 신축 공급이었다. 인근에서는 볼 수 없는 최신 평면과 설계, 시스템,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 등이 갖춰지는 단지다. 전세대 도봉산 전망이 가능한 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하기도 했다.

 

단지는 반경 약 500m에 서울 지하철 1호선 도봉역과 방학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강남과 연결되는 광역 버스노선, 도봉로, 마들로, 동부간선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방학역에는 우이신설선이 연장될 예정이며 방학역과 한 정거장 거리의 창동역에는 경기도 수원과 양주 덕정을 잇는 GTX-C노선이 깔리게 돼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창도초, 도봉중 등 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다. 서울북부지방법원·검찰청, 도봉구청, 홈플러스, CGV, 롯데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가 가깝게 자리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주변 개발 호재도 눈에 띈다. 창동·상계 일대는 중심상업업무와 특화산업 도입으로 복합환승 기능과 비즈니스 지원 기능 등 신경제중심지로 개발이 추진 중이다. '서울창업허브 창동'이 지난 2010년 11월에 개관했고,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가 지난 6월 준공됐다. 2만석 규모의 대중문화 전문 공연장인 아레나 공연장 등 미래산업 클러스터와 상업문화 콤플렉스 조성으로 동북권 신경제중심지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는 서울시 도봉구 도봉2동 95번지 일원에 올라가는 지하 2층-지상 18층 5개동이다. 총 299세대 중 일반분양은 130세대로 용적률과 건폐율은 각각 262.6%, 35%이다. 주차대수는 154대로 세대 당 1.19대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