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준공 D-34개월' 디에이치방배, 커뮤니티시설 설문 결과는…블록별 배치

디에이치방배(방배5구역)가 오는 2026년 8월 준공일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 조합원들을 상대로 한 설명회에서 커뮤니티시설 선호도 결과를 바탕으로 한 개선안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기존안(2017년)과 달라진 점은 주민들이 상시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커뮤니티시설(피트니스·골프연습장·사우나·레스토랑)은 A블럭과 B블럭 각각 하나씩 배치하는 방향으로 어느 정도 가닥이 잡혔다.

 

7일 정비업계 따르면 방배5구역 재건축 조합은 지난 달 토지등소유자를 대상으로 커뮤니티시설 선호도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조합원 수는 328명으로, ▲개선안(243명, 74%) ▲기존안(81명, 25%) ▲무응답(4명, 1%) 등으로 집계됐다. 개선안은 필수 시설을 A블럭과 B블럭에 모두 배치해 균형감 있는 커뮤니티 시설 활용을 위한 내용이 골자다.

 

커뮤니티 컨설팅 용역을 맡은 타워피엠씨는 지난 2017년 기존안 대비 개선된 내용을 조합원들한테 안내했다. 커뮤니티시설 면적은 기존(1,490평) 대비 687평 증가한 2,177평이다. 개포자이프레지던트(3,378세대)와 래미안원베일리(2,990세대)의 커뮤니티시설 면적은 각각 1,694평, 1,414평이다. 주요시설 현황으로는 ▲사우나(561평) ▲피트니스·GX·필라테스(722평) ▲골프연습장(593평) ▲레스토랑(301평) 등이다.

 

방배5구역은 단지 내 관통도로(15m)가 있어, A블럭(조합원 657세대)과 B블럭(조합원 865세대)으로 나뉜다. 기존안(2017년)에 따르면 A블럭에는 클라이밍·탁구장·당구장·볼링장·골프연습장을, B블럭에는 사우나·피트니스·GX·필라테스·레스토랑으로 구분 지었다. A블럭과 B블럭 간 커뮤니티시설을 교차로 배치했다.

 

하지만 이번 변경안은 A블럭과 B블럭 모두 주요시설을 가져갈 수 있게끔 나눴다. A블럭과 B블럭의 필수시설 접근성을 모두 용이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다만, 일부 조합원은 1개 커뮤니티시설이 블럭별로 2개가 되면 관리인력과 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

 

주요 시설과 관련된 설문조사 내용은 ▲추가(조깅트랙·메가박스 영화관·수영장 레인 증설) ▲삭제(볼링장·인도어 골프)로 요약된다. 타워피엠씨는 체육관 상부에 조깅트랙 2레인과 수영장 레인 증설(5레인으로 설계변경)을 안내했다. 볼링장은 삭제하고, 인도어 골프 대신 전체 연습타석을 GDR(Golfzon Driving Range)로 설치해 타석 수를 확대 적용하는 안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GDR은 실내 골프 연습 시스템이다.

 

2002년 설립된 타워피엠씨는 공동주택 관리업을 주로 영위하는 회사로 ▲타워팰리스 ▲래미안원베일리 ▲아크로리버파크 ▲개포래미안포레스트 ▲디에이치 아너힐즈 등을 사업장으로 두고 있다. 삼성물산 출신 강병찬 대표가 2002년부터 회사를 운영해 왔다. 강병찬 대표가 회사 보통주 지분의 70%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03억원, 1억원을 기록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