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한국토지신탁, 중랑구 상봉동 역세권에 청년주택 공급

한국토지신탁이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역세권에 청년층과 신혼부부를 위한 임대주택을 공급한다. 지난 2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오는 25년 7월 준공 및 임대 개시 예정이다.  

 

상봉동 청년주택은 중랑구 상봉동 100번지 일대, 지하철 경의중앙선과 경춘선, 7호선이 지나는 상봉역에 인접해 있다. 해당 사업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으로, 지난 2021년 8월 토지매입을 완료했다. 이어 2022년 3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및 사업계획 승인을 얻었다.

 

연면적 21,713㎡에 지하5층~지상 24층, 총 351세대가 공급되며,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및 카페테리아, 도서관 등의 편의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부 공간은 중랑구에서 공공시설로 활용키로 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개발될 예정이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만 19세 이상~39세 이하 청년과 신혼부부 대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청년층 주거안정 실현을 위해 저렴한 임대료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배치토록 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제도를 보완해 ‘청년안심주택’으로 명칭을 변경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은 주거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는 측면이 있다”며 “정부 정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경영 차원에서도 향후 청년주택과 같은 민간임대주택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은 임차인 선호도가 높은 경쟁력 있는 사업지 중심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리츠로 개발에 참여한 파주 운정 민간임대주택 청약 경쟁률은 지난해 10:1을 기록한 바 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