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동작구, 노량진 모아타운 설명회 개최…대한민국 동작㈜ 서식 설명도

동작구 내 모아타운 후보지(사당동·노량진동)가 연달아 모아타운 선지정을 위한 관리계획(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당동에 이어 노량진동이 오는 25일(금) 모아타운 설명회를 진행한다. 모아타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당동과 노량진동은 작년 하반기 서울시로부터 모아타운 후보지로 선정됐다.

 

21일 정비업계 따르면 동작구청은 이달 25일(금) 오후 3시 동작구자원봉사센터 강당(만양로3길 14)에서 모아타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프레젠테이션(PT) 발표는 도시계획업체인 대한엔지니어링이 맡을 예정이며, 설명회가 끝난 뒤 대한민국 동작㈜가 동작구형 정비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표준서식 활용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동작㈜은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취임 후 사명 변경과 함께 정비사업 업무가 추가됐다.

 

동작구에는 사당동 모아타운(사당동 202-29번지 일대)과 노량진동 모아타운(노량진동 221-24번지 일대)이 있으며, 모아타운 현장지원단도 운영하고 있다. 노량진동 모아타운의 경우 대한민국 동작㈜이 실무를 전담하고 있다. 대한민국동작㈜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구청 주식회사 출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립됐으며, 동작구청장이 주주권을 행사하는 상법상 회사다.

 

주요 사업으로는 ▲정비사업 사전협의 및 서류작성 자문 ▲정비사업 추진과정에서 갈등·분쟁 발생 시 이해관계 중재 ▲동작구형 정비사업의 성공적 모델 구축 ▲일자리 발굴·연계 ▲동작구가 시행하는 공공업무 대행 등이다. 상호명이 바뀌기 이전에는 ▲중·대형 건물 청소관리 ▲동작구 시행 공공업무 대행 등이 주요 사업이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취임한 이후 사업목적이 정비사업 쪽으로 바뀌었다.

 

지난해 취임해 회사를 이끌고 있는 김현상 대표는 동작구의회 구의원 출신으로, 2020년에는 나경원 국회의원(동작을)의 비서실장을 지냈다. 작년 4월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의 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을 역임했다. 박일하 후보가 동작구청장에 당선된 이후에는 민선8기 동작구청장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업무를 맡았다. 김현상 대표는 흑석뉴타운 내 명성부동산에서 공인중개사로 일해 왔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