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줌 구글
메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발로 뛰며, 겸허한 자세로 정보를 기록합니다. 속도와 깊이를 중시하는 언론사입니다.

'청정산소 마신다' 흑석자이, 커뮤니티시설에 KT 지니에어 공급 눈길

흑석뉴타운 소속이었던 흑석3구역이 재개발 사업을 통해 '흑석자이'로 탈바꿈한 가운데, 아파트 입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시설에 KT 지니에어가 도입돼 관심을 모은다. KT 지니에어의 산소 공급 서비스로 입주민들은 커뮤니티시설 내부에서도 도심 속 공원과 같은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14일 정비업계 따르면 흑석자이는 올해 11월 커뮤니티시설 공사를 마무리하고, 12월부터는 입주민들의 사용이 가능할 수 있게끔 조치할 계획이다. 토굴 형태인 흑석자이 커뮤니티시설엔 친환경 프리미엄 산소공급 서비스인 'KT 지니에어'가 도입된다. 산소농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심리적 만족도 상승은 물론 원활한 시설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KT 지니에어는 실내공간에 산소를 공급해 숲 속 수준과 비슷한 21.6% 농도를 유지시켜 주는 시스템이다. 흑석자이 커뮤니티시설 내 ▲어린이집 ▲경로당 ▲피트니스 ▲스터디룸 등에 KT 지니에어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보통 산소는 1% 농도 차이만으로 신체와 정신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적정 산소 농도 유지를 통해 피로회복 및 호흡기 개선, 면역력 개선 등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커뮤니티시설은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로 ▲사우나 ▲수영장(3레인)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키즈카페 ▲카페테리아 ▲작은독서관 ▲1인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흑석3구역은 커뮤니티시설이 지하층에 마련되는 만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동선, 활용도 등을 고려해 건축 설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입주 예정자들은 올해 12월 이후부터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흑석3구역 A입주민은 "KT 지니에어가 도입되면, 입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커뮤니티시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는 분위기"라며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아파트라는 이미지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하우징워치 뉴스 앱] - 한번의 터치로 정비사업 뉴스를

  • ① 아이폰(애플스토어)과 안드로이드폰(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 ② 검색창에 하우징워치를 입력한다.
  • ③ 다운로드 후 이용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터치로 하우징워치 뉴스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